문화

HOME교계종합문화 


신간- 청소년 설교 체인지
23년간 터득한 청소년 설교의 노하우 공유

페이지 정보

김의선 기자 작성일22-07-30 22:45

본문


청소년 설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소년의 특징부터

그들에게 제대로 말씀을 먹이는 방법까지

저자가 시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이 원하는 사역자 1위가 ‘설교 잘하는 사역자’다. 무려 44%의 학생이 이렇게 답했다. 청소년도 설교 듣기를 원한다는 말이다. 그러나 설교 말씀에 매주 은혜를 받는다고 답한 학생은 10%밖에 되지 않았다. 이 책임은 누구에게 있을까? 

저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교하는 사역자들에게 있다고 외친다. 그리고 청소년 사역에서 말씀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 자체가 능력이기 때문에 청소년이든 누구든 다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후배 사역자들을 향해 이렇게 외친다. “청소년 사역, 반드시 말씀으로 승부를 내자!” 청소년을 사랑하고, 청소년에게 말씀을 먹이길 원하는 많은 사역자가 이 책과 함께 명 설교자가 되길 응원한다.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 그들에게 어떻게 말씀을 먹일 수 있을까?

청소년 사역자라면 누구나 설교를 잘하고 싶고, 자신의 설교를 통해 청소년이 은혜받기를 바랄 것이다. 하지만 바람과 달리, 많은 사역자가 청소년들에게 말씀을 먹이는 데 애를 먹고 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교하기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후배 사역자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23년간 쌓아 온 청소년 설교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먼저 설교자로서의 자기 모습을 돌아보게 하고, 말씀을 먹이는 대상인 청소년의 특징을 세밀히 분석해 준다. 또한,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설교자의 모습을 파악하여 청소년들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다. 청소년의 연령별 특징을 고려해 세워 둔 9년의 설교 커리큘럼도 아낌없이 공개하고, 설교를 준비하는 일주일의 과정과 실제 설교문까지 담았다.

청소년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청소년 설교를 어떻게 해야 할지 씨름하고 있었다면, 이 책을 펼쳐 보자. 환희에 찬 미소를 선물로 받게 될 것이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