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은 승리의 깃발이십시다》

뉴스일자: 2020년08월02일 09시20분

※찬송: 행군 나팔 소리에(새 360장)
※말씀: 출애굽기 17장 8-16절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멜렉이 이기더니”(11절)
 
■ 주님의 뜻
 성경에서 모세는 “아멜렉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뒤에 “하나님이 나의 깃발이십니다”라는 뜻의 “여호와 닛시” 이름의 제단을 쌓았습니다. 아멜렉 사람들은 낙타를 타고 발달한 무기를 가진 족속이었습니다. 이에 비해 히브리 사람들은 400년 동안 노예로 살며 훈련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 전투의 결과는 뻔했습니다. 그러나 히브리인들은 예상을 뒤엎고 이 전투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하나님은 히브리 사람들에게 그 누구도 상상할 수 없던 전략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럼 “하나님은 승리의 깃발이십니다”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하나님의 택한 자 전략으로 승리합니다.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멜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출17:9절) 최악의 조건이며 승리의 가능성이 없는 전투에 나가는 일은 죽음을 각오해야만 합니다. 하나님과 민족을 위해 죽기를 각오하고 나설 수 있는 사람, 숫자는 비록 적어도 그 사람들만 내보내라는 것입니다. 사람이 많다고 주의 일이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돈이나 지식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이는 하나님 나라와 복음과 교회를 위하여 목숨을 바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사람을 택하여 쓰십니다.
 
□ 하나님의 손들기 전략으로 승리합니다.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멜렉이 이기더니”(출17:11절). 전쟁이 나면 어린아이의 손도 아쉽고 노인의 손도 아쉬운 법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선택된 사람들은 전투에 나가고 너는 산 위에 올라가서 기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기도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기도하는 사람, 기도하는 가정에 행복이 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많은 교회가 은혜롭고 평안합니다. 기도의 손을 들어 하나님께 구하는 손들기 전략이야말로 가장 넉넉한 보급통로이며 강력한 전투 수단임을 기억합시다. 기도를 통해 교회를 세우는데, 선교를 하는데, 보급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 하나님의 도우미 전략으로 승리합니다.
 “모세의 팔이 피곤하매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의 아래에 놓아 그가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한 사람은 이쪽에서, 한 사람은 저쪽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렸더니 그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오지 아니한지라”(출17:12절). 모세는 이미 여든 살이 되었습니다. 그의 인생고백이 담긴 시처럼 건강한 사람도 80세가 한계입니다.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시90:10절) 기도하는 팔이 자꾸만 내려옵니다. 그때 아론과 훌이 곁에 있다가 커다란 돌멩이를 가져다 모세를 편히 앉게 하고 땀을 닦아주면서 모세의 팔을 붙들어 그의 기도를 도와주었습니다. 여호수아가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후원자 모세의 기도 때문이었고, 모세가 끝까지 두 손을 치켜들고 기도할 수 있었던 것은 아론과 훌의 도움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이는 한 사람도 없습니다. 서로 돕는 사람으로 살아 여호와 닛시의 깃발을 높이 날리며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598장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를 많은 사람 가운데 택하시고 사명자로 부르심을 감사합니다. 늘 기도하고 이웃을 도우며 살아감으로써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 뉴스클리핑은 http://dstv.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