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 주일설교 '섬길 자를 택하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23일fri
Update: 2020-10-23 00:19:24
뉴스홈 > 오피니언 > 설교
2020년09월21일 14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 주일설교 '섬길 자를 택하라'


섬길 자를 택하라

(24:14-16)

  인생을 살며 우리는 수많은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그때마다 우리는 세상의 만족을 따라가는 길이 아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을 따라가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한평생 축복의 인생을 사는 비결입니다.

 1. 주님만 섬기라

여호수아는 자신이 죽기 전 세겜에 모든 이스라엘 지파를 불러 모으고 야훼를 경외하며 온전함과 진실함으로 그를 섬기라라고 간곡히 권면했습니다. 예수님을 믿은 뒤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야 합니다. 언젠가 사라져버릴 세상의 것들을 섬기지 말고, 영원히 변치 않으시고 인자와 긍휼함이 무한하신 하나님만을 섬겨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마음과 목숨과 뜻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22:37). 주님을 사랑하는 방법은 주님의 말씀을 듣고,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묵상하고 지켜 행하는 복 받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 모든 우상을 제거하라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과거에 섬기던 모든 우상을 치워버리라고 권면합니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세상의 물질과 명예와 인기를 더 의지하는 모습이 없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세상의 우상은 우리에게 잠시 잠깐의 만족과 쾌락만을 줄 뿐, 결국 상처와 절망을 안겨줍니다. 참된 만족과 기쁨을 주실 수 있는 야훼 하나님만을 따라가야 합니다. 혹시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의지했던 것들이 있다면 즉시 하나님 앞에 철저하게 회개하고 모든 우상을 다 버리십시오. 세상에 묶여 있던 과거의 삶에서 벗어나 주 안에서 변화된 새 인생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고후 5:17).

3. 섬길 자를 택하라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서 자신과 그의 집안은 야훼 하나님을 섬기겠다고 단호하게 선포했습니다. 더 이상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갈팡질팡하지 말고 하나님께로 확실하게 돌아서십시오. 하나님 앞에서 아니오를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눈앞의 어려움을 피하겠다고 잘못된 선택을 해서는 안 됩니다. 한평생 하나님 제일주의의 신앙을 가지고 주님을 섬기며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사십시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선택을 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거룩한 꿈을 꾸며,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이루기 위해 믿음으로 달려갈 때 여러분 모두가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귀하게 쓰임 받을 것입니다(3:13-14).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설교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소강석 목사의 인문학 시리즈-'광야를 지나는 중에도 꽃은 필까' (2020-09-28 23:24:23)
이전기사 : 소강석 목사의 인문학 시리즈-새 가죽부대를 준비하라 (2020-09-21 13:47:03)
화제의 신간, ‘멋진 인생 멋진 말’ 인생필독서 ‘인기’
화제의 신간, ‘...
화제의 신간-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