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하나님의 삼중 축복'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23일fri
Update: 2020-10-23 00:19:24
뉴스홈 > 뉴스 > 교회
2020년09월07일 22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하나님의 삼중 축복'
"절망의 소리를 외면해서는 안된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가
6일 주일 하나님의 삼중 축복(6:24-26)’이란 제하의 설교를 통해 우리의 삶은 세상의 부귀와 영화가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달려 있다고 피력했다.

이 목사는 은혜를 받은 사람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기쁨과 평안을 누리지만, 은혜가 없으면 늘 불안과 절망 가운데 살게 된다면서 코로나 19로 인해 절망에 처한 이웃들에게 예수 사랑을 들고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또 절망의 소리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주님의 귀한 사랑을 실천하는 복된 자녀들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 목사는 상처 입은 영혼들에게 예수의 사랑을 전해야 한다절망에 처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심어 주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6일 주일 예배 이영훈 목사 설교를 요약한 내용이다.

하나님의 삼중 축복

(6:24-26)

우리의 삶은 세상의 부귀와 영화가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달려있습니다. 은혜를 받은 사람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쁨과 평안을 누리지만, 은혜가 없으면 늘 불안과 절망 가운데 살게 됩니다. 오늘의 본문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도록 구하는 제사장의 세 가지 축복입니다. 우리도 이 축복을 받아 주님의 은혜를 풍성히 누리게 되기를 바랍니다.

1. 지키시는 하나님

제사장의 첫 번째 축복은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복의 근원이 되십니다. 하나님은 독생성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죄를 위한 속죄제물로 내어주셨습니다. 또한 그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허락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고 놀라운 축복을 주셨습니다(8:32). 자녀 된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에 감사합시다. 하나님을 전적으로 믿고 그 인도하심을 따라갈 때 모든 환난과 저주로부터 보호를 받는 놀라운 복이 우리 모두에게 임하게 될 것입니다.

2.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제사장의 두 번째 축복은 주님의 얼굴을 비추사 은혜를 베푸시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얼굴을 우리에게 비추사 사랑의 빛, 은혜의 빛, 용서의 빛을 비추어주십니다. 모든 사람이 우리에게서 고개를 돌리는 절망적인 순간에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얼굴을 비추사 풍성한 은혜를 베풀어주십니다. 비록 우리를 둘러싼 상황과 환경이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같을지라도 주님이 은혜의 빛을 비추어주시면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할 수 있게 됩니다(23:1). 우리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누리는 것에서 그쳐서는 안 됩니다. 절망으로 뒤덮인 세상으로 나아가 주님의 은혜의 빛, 희망의 빛, 사랑의 빛을 비추는 하나님의 등불이 되어야 합니다.

3. 평강을 주시는 하나님

제사장의 세 번째 축복은 주님의 얼굴을 우리에게 향하사 평강 주시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 용서받지 못할 추악한 죄인이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미워하지 않으시고 언제나 우리를 사랑의 눈으로 바라봐주십니다.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할 때 우리는 놀라운 평안을 누리게 됩니다(4:8). 우리에게 참된 평안을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마귀가 가져다주는 모든 염려, 근심, 불안을 던져버리시고, 성령 안에서 자유와 평안과 하나 됨을 누리게 해주십니다. 주님 안에서 세상이 줄 수 없는 깊은 평안을 누리며 늘 감사와 기쁨을 누리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전태식목사 요한계...
[교회]순복음춘천교회, ...
[교회]2015백석바이블피...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맥안리스 선교사 ...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학교 온라인 성경학교 '파워바이블 스쿨' 개최 (2020-09-08 21:07:35)
이전기사 : 소강석 목사의 영혼 아포리즘 “저는 목사입니다” (2020-09-07 22:04:35)
화제의 신간, ‘멋진 인생 멋진 말’ 인생필독서 ‘인기’
화제의 신간, ‘...
화제의 신간-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