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23일fri
Update: 2020-10-23 00:19:24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8월10일 23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찬송: 온 세상 위하여(새 505장)
※말씀: 마가복음 8장 27-38절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36절)
 
■ 주님의 뜻
 "아름다운 발자취" 1924년 파리 올림픽 때 자신의 주 종목인 100m 경기의 금메달 후보임에도 불구하고 예배를 드리려고 주일에 예정된 경기를 포기한 '에릭 리들'(Eric Henry Liddell)이라는 영국의 육상 선수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그의 출전을 권유하기 위해 달려온 황태자의 설득도 그의 결심을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진행팀에서는 고심끝에 그에게 400m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리들은 훈련도 안 해본 종목이었지만 과감하게 도전했습니다. 경기 도중에 넘어지기도 했지만 당시 세계신기록으로 우승을 했습니다. 기적의 주인공으로서 인터뷰를 하는데 "약 100m는 내 힘으로 뛰었고, 나머지 300m는 하나님이 뛰어주셨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그는 다음해에 중국선교사로 나가 일생을 바칩니다. 역량 이상으로 쓰임 받은 아름다운 발자취를 남겨주고 있습니다. 그럼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한 사람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영혼”을 배제한 인간의 육체 즉, 흙으로 조성된 육체의 가치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실 때에 흙으로 육체를 만드시고 생기를 불어 넣어주심으로써 영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람의 가치를 논할 때에는 영혼을 소유한 사람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영혼은 불멸의 존재입니다. 육체가 무덤 속에 들어가 썩어서 한 줌의 흙이 되어도 영혼은 영원토록 존재합니다.
 
□ 사람의 가치는 하나님의 창조물이라는 것입니다.
 사람의 가치를 논할 때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하나님의 창조물이라는 것입니다. 수족과 근육, 뇌, 신경조직 등 그 세밀함과 정교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윗은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심히 기묘하심이라 주께서 하시는 일이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시139:14절)라고 찬양을 했습니다.
 
□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창조물인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천하보다 귀한 생명을 가지고도 그렇게 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것이 고통이고 슬픔입니다. 이 세상에는 세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고전2:14-3:4절). °첫째는 자연인이 있습니다. 그들은 거듭나지 못하여 자기 욕심, 본능대로 사는 사람입니다. 자기중심적 사람입니다. 영적인 세계에 대해 무지한 사람입니다. °둘째는 육에 속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알되 육신의 지배를 받고 사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는 체험했으나 하나님 주권에 전적으로 맡기고 살지 못합니다. °셋째는 영에 속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마음을 소유한 사람입니다. 영에 속한 사람은 위대한 존재입니다. 그는 그리스도 안에서 날로 새로워집니다(고후5:17절). 그는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여 새사람이 됩니다(골3:10절). 하나님과 영으로 교통하면서 성령의 큰 도움을 받아 속사람을 강건케 합니다(엡3:16절). 영에 속한 사람은 창조의 능력을 가진 존재입니다. 타락한 존재(창3:6-10절)에서 “하나님을 닮는 존재”로 회복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기도로 무엇이나 할 수 있습니다(막9:23절). 전도하는 일을 사명으로 알고 기쁘게 순종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최고의 사명이 무엇입니까?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을 구원하는데 쓰임 받는 일입니다. 그래서 그들을 영에 속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2:4절)고 말씀하십니다. °찬505장 온 세상 위하여! 온 세상 위하여 나 복음 전하리 만백성 모두 나와서 주 말씀 들으라 죄 중에 빠져서 헤매는 자들아 주님의 음성 듣고서 너 구원 받으라 전하고 기도해 매일 증인 되리라 세상 모든 사람 다 듣고 그 사랑 알도록. 사도들은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행6:4절)라고 하십니다. 우리도 영혼을 구원하는 귀한 사역에 쓰임 받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1854장 해같이 빛나리
 
■ 주님께 기도
 하나님, 한 영혼이 온 천하보다 귀한 생명임을 깨달았습니다. 저들을 구원하는 일에 쓰임 받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 《아브라함처럼 믿음으로 살라》 (2020-08-12 21:26:50)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은 승리의 깃발이십시다》 (2020-08-02 09:20:52)
화제의 신간, ‘멋진 인생 멋진 말’ 인생필독서 ‘인기’
화제의 신간, ‘...
화제의 신간-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