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 국민청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06일thu
Update: 2020-08-03 11:28:43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20년07월08일 19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정부의 교회 정규 예배 이외 행사 금지를 취소 국민청원
8일 시작 현재 10만 7천 여명 동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교회에 대해
정규예배 외 각종 대면 모임 활동 및 행사 금지. 수련회, 기도회, 부흥회, 구역예배, 성경공부 모임, 성가대 연습 모임, 단체 식사 등을 금지한다는 것을 취하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0504

8,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교회의 책임자와 이용자는 710() 18시부터 정규예배 외 모임·행사 금지, 단체 식사 금지, 상시 마스크 착용 등의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정규예배 이외의 모임을 금지 시킨다고 발표했다.

국민청원에 따르면 언론에서 대부분 보도된 교회내 코로나19 집단감염은 방역사항을 지키지 않아서 전염된 경우가 대다수다그런데 이러한 정부의 조치는 교회에 대한 역차별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클럽, 노래방, 식당,카페 등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따로 큰 조치가 없는 반면, 교회의 모임을 제한하는 이런 정부의 조치는 이해할 수가 없다물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다면 그에 따른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겠지만, 극소수의 교회의 사례를 가지고 이렇게 모든 교회들에 제제를 가하는 것은 무리한 방역조치이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교회들과는 집단 감염이 보고된바가 없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는 타종교 시설들과의 명백한 역차별이며, '헌법 제201항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을 정부 스스로 위배하는 것이다왜 교회 만을 탄압합니까?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란 이런 것입니까? 그것이 아니라면 "이번 정부의 교회 정규예배 이외 행사 금지 조치"를 취하해 달라고 청원했다.

이 청원은 8일 시작하자 마자 106,009명이 동의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사)세기총 ‘대한...
[교계종합]제1회 춘파(春坡) ...
[교계종합]WEA, 한반도 국민...
[교계종합]세기총, 한인디아...
[교계종합]WEM세계복음선교협...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한교총, 중대본 교회 소모임 금지 유감 논평 (2020-07-08 19:51:18)
이전기사 : 한교연, "정 총리 한국교회 코로나 가해자 인식 문제" 성명 발표 (2020-07-08 14:01:11)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